오산시, ‘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캠페인
상태바
오산시, ‘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캠페인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04.06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4일 은계동에 소재한 청운빌라 일원에서 ‘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를 주제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벌였다. 은계동은 지난해 8월 집중호우 때 침수피해를 입는 등 해마다 장마철에 크고 작은 피해를 겪었다.

사진)‘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캠페인ⓒ경기타임스
사진)‘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캠페인ⓒ경기타임스

이날 지역자율방재단 및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민들에게 각종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풍수해보험에 가입하면 보험금 수령을 통해 재난이 발생하더라도 실질적인 피해복구가 가능하다”며 보험 가입을 적극적으로 독려했다.

풍수해보험은 국가와 지자체에서 일반·기초수급자·차상위계층에 따라 보험료를 70~92%까지 차등 지원하는 정책보험으로 시민들의 보험료 부담을 줄이고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로 인한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재난관리제도이다.

특히, 2023년 풍수해보험은 주택 세입자가 보장받을 수 있는 금액 비율이 90%에서 150%로 향상되어 시민들이 좀 더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됐다.

조근호 지역자율방재단장은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에 대해 대비할 수 있는 풍수해보험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특히 태풍, 호우, 강풍 등 자연재해 피해가 잦은 곳에 있는 주택, 온실, 소상공인 상가・공장 등은 꼭 가입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