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어린이집 원장 대상 직무교육
상태바
오산시, 어린이집 원장 대상 직무교육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3.03.2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어린이집 원장 대상 직무교육ⓒ경기타임스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6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영유아보육법령과 2013년 보육사업 지침 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한 최웅수 시의회 의장, 어린이집 원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2013년 보육사업 관련 주요 변경사항, 재무회계 규칙 등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대하여 설명했으며 특히, 만 0~5세 전면 무상보육에 따른 보육료양육수당 지원과 누리과정 운영 방법 등 법령과 주요 지침 개정사항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또한 아동 급․간식, 소방, 아동 유괴예방, 통학차량 안전관리 등 위생․안전 분야와 투명하고 깨끗한 어린이집을 위한 올바른 회계운영 방법과 어린이집 운영위반에 대한 행정처분 사례 등을 강조하여 아동․부모가 즐거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출산․보육 시범도시를 만들기 위해 취약보육 활성화와 국․공립 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겠다”며“아이♥맘카페․장난감대여점․보육정보센터․시립어린이집을 포함한 보육 토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육아종합센터’를 건립 추진하여 학부모가 안심하고 믿고 이용할 수 있는 보육인프라 확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어린이들이 올바른 성장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원장의 역할이 중요하다”며“이번 교육을 통하여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양질의 보육 서비스가 제공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