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영흥숲공원 현장방문 및 확대간부회의
상태바
영통구, 영흥숲공원 현장방문 및 확대간부회의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03.0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에서는 영흥숲공원에서 2월28일 구정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확대간부회의 개최 후 간부 공무원들의 현장 탐방이 이어졌다. 

김용덕 영통구청장은 각 부서별 3월 중 업무계획 및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보고 받고 해빙기 대비 취약지역 및 각 시설물 안전점검 및 주요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영통구 관내 영흥공원 활용 및 구민들의 휴게 공간 이용 등 간부 공무원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영흥숲공원의 주요시설을 확인했다. 

사진)영통구, 영흥숲공원 현장방문 및 확대간부회의ⓒ경기타임스
사진)영통구, 영흥숲공원 현장방문 및 확대간부회의ⓒ경기타임스

영흥숲공원은 50만 1,937㎡ 규모의 수원시 최초의 수목원을 품은 공원으로 14만6000㎡(축구장 20개 크기)의 영흥수목원과 영흥체육관, 

 산책로, 어린이들을 위한 숲놀이터, 테니스장, 족구장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도심 속에서 여가를 즐기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두루 갖추고 있다.  

 영흥수목원은 기존 산지지형을 살려 정원형 수목원으로 조성되었으며 전시온실, 생태숲, 방문자센터 등으로 이루어졌다. 

약 1,000여종의 나무·꽃 등이 식재돼 시민들이 계절마다 변화된 숲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용덕 영통구청장은 “도심 속에 자리잡은 숲공원의 장점을 살려 시민들이 맘껏 자연을 즐기고 힐링할 수 있는 핫 플레이스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용방안을 강구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