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애형 의원,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대권행보 비판하며 경기도지사 본연의 업무에 집중 강조
상태바
경기도의회 이애형 의원,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대권행보 비판하며 경기도지사 본연의 업무에 집중 강조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02.0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이애형(국민의힘, 수원10) 의원은 7일(화) 제36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무리한 대권행보를 비판하며 경기도민을 위한 경기도지사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것을 당부했다.

사진)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이애형(국민의힘, 수원10) 의원ⓒ경기타임스
사진)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이애형(국민의힘, 수원10) 의원ⓒ경기타임스

이애형 의원은 국민의 힘이 추구하는 정치 이념, 국민과의 약속을 실천하기 위한 국민의 힘 강령을 소개하며 “김동연 경기도지사에게 국민의 힘은 싸워야 할 대결 상대가 아니라 함께 가야 할 파트너”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김동연 도지사의 메세지을 보면 윤석열 정부를 비판하는 것이 많고 그 수위도 매우 높다”며 “언론에서는 김동연 도지사의 이러한 언행을 대권행보로 가는 수순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이러한 도지사의 무리한 대권행보로 인한 피해는 고스란히 도민과 공직자에게 돌아갈 것이라며 그 대표적인 사례가 이재명 전 지사”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재명 전 지사의 욕심으로 경기북부 주민의 숙원인 분도가 지연되었고, 실현 불가능한 기본소득을 주겠다며 전 국민을 농락하였으며, 실체도 없던 기본주택 홍보관을 먼저 만들어 도민의 혈세를 낭비하였고, 공공개발의 탈을 쓴 대장동 개발로 원주민들은 헐값으로 땅을 넘겨줘야 했다”고 질책했다.

이 의원은 더 이상 이러한 불행을 경기도민과 공직자에게 주어서는 안될 것이며, 경기도지사가 무리한 대권행보를 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도민만 바라보며 올바른 길로 나가기 위한 방안으로 첫째, 대권용 네거티브 행보 중지, 둘째로 도의회와 정책 대연정 추진, 마지막으로 경기도민과 더 긴밀한 소통을 제안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경기도의원은 경기도지사와 함께 경기도를 이끌어 나가는 파트너”이므로 “경기도와 경기도의회는 정치를 위한 반목이 아니라 도민을 위한 정치를 해야 한다”고 당부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