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우리 음악으로 안녕과 번영 기원 2023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토끼판'
상태바
경기아트센터, 우리 음악으로 안녕과 번영 기원 2023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토끼판'
  • 전수빈 기자
  • 승인 2023.02.0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아트센터(사장 서춘기)는 계묘년 검은 토끼해를 맞이하여 2023년 2월 4일(토) 오후 5시, ‘2023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토끼판>’을 개최한다. 검은 토끼들이 되어 나타난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가 한 해의 액을 막고 모든 이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신년음악회를 펼친다.

사진)시나위대표이미지ⓒ경기타임스
사진)시나위대표이미지ⓒ경기타임스

이번 음악회는 2023년 검은 토끼해를 맞이하여 하늘에서 명을 받고 인간 세상에 내려온 검은 토끼가 인간의 복을 빌고 액을 막는 콘셉트가 담긴 스토리 콘서트다. 코로나19의 주기적 유행으로 지치고 얼룩진 우리 일상을 회복하고 창조와 도약의 계묘년을 맞이하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았다.

새로운 시도와 실험을 통해 우리 음악의 무한한 가능성을 선보이는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예술감독 원일)가 펼치는 이번 음악회는 전통 국악관현악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도와 재창조로 빚어진 우리 음악의 풍성한 향연을 선사한다. 우리 음악의 자유로움과 무한한 확장을 창조하는 음악인 원일 예술감독이 지휘를 맡고,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전원이 출연하여 전통을 넘어선 새로운 우리 음악의 진수를 선보인다. 또한 경기민요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영역을 확고하게 구축하고 있는 이희문과 놈놈(조원석, 양진수), 국악, 팝, 아트록 등 장르를 뛰어넘어 다양성을 지향하는 동양고주파(장도혁, 윤은화, 함민휘), 소리꾼과 고수가 모인 판소리 창작연구공동체 입과손 스튜디오(김소진, 이승희, 김홍식, 이향하), 음악의 다양성을 관객과 공유하기 위해 모인 음악단체 펠리체 앙상블(단장 임준태)이 함께 출연하여 우리 음악의 다양한 가능성을 제시한다.

1부: 검은 토끼 해, 인간 세상에 액을 막고 복을 주는 검은 토끼를 찾아라!

음악회 1부는 옥황상제가 2023년 인간 세상에 내려가 액을 막고 복을 빌어 줄 토끼를 찾아오라는 명을 내려, ‘검은 토끼 해’ 에 ‘검은 복토끼’를 찾아나서는 과정을 소리꾼과 고수, 전자사운드와 합창 그리고 우리 음악으로 이끌어 간다. 바깥소리꾼이 스토리를 이어주고,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와 타악앙상블 궁궁, 소리꾼과 고수, 경기민요 소리봄, 동양고주파가 출연하여 과감함과 다채로움이 돋보이는 우리 음악을 선보인다.

2부: 새해를 여는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의 풍성한 선율과 화려한 오케스트라

음악회 2부는 드디어 검은 복토끼를 찾아내고, 복토끼가 인간세상에 복을 빌고 액을 막아 새롭게 도약할 힘을 준다는 스토리가 펼쳐진다. 이희문과 놈놈, 경기민요 소리봄이 함께 만들어내는 신명나는 음악과 작곡가 정일련의 사물놀이 협주곡 ‘혼’을 경기시나위 오케스트라의 풍성한 선율과 화려한 오케스트레이션으로 감상할 수 있다.

역대 국악관현악단으로서는 가장 많은 악기편성인 ‘혼’은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가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대대아쟁(일반 아쟁보다 1옥타브 낮음)을 활용한다. 베이스음역대를 온전하게 구현하여 동양적이고 풍성한 선율을 만날 수 있다. 새롭고 창의적인 시도로 우리 음악을 무한 확장하는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의 화려한 음악으로 2023년 계묘년, 희망을 담아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를 열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