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보건소, 경로당 방문해 동절기 추가접종
상태바
오산시보건소, 경로당 방문해 동절기 추가접종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3.01.1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재확산되는 코로나19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방문접종팀을 구성, 관내 경로당을 방문하여 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을 실시했다.

사진)경로당 방무 동절기 추가접종ⓒ경기타임스
사진)경로당 방무 동절기 추가접종ⓒ경기타임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고 설 연휴를 앞두고 재유행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특히, 60세 이상 고령층은 다른 연령층에 비해 치명률이 높고 위중증화·사망 위험률이 높아 동절기 추가접종이 시급한 상황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13일 교통 불편 등으로 접종에 어려움이 있는 고령층을 위해 경로당 방문해 추가접종을 실시했다. 60세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동절기 추가접종 홍보와 보건소 내소 접종도 시행할 예정이다”고 했다.

이번 동절기 접종 백신은 코로나19 기존바이러스와 현재 유행하는 오미크론 바이러스를 모두 예방할 수 있는 백신으로,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종류에 따라서 BA.1백신, BA4/5백신으로 분류된다.

1, 2차 기초접종을 완료한 12세 이상 성인이라면 마지막 접종 90일 이후 누구든 무료접종이 가능하며, 위탁의료기관에서 당일 접종 및 예약 접종하면 된다.

고동훈 보건소장은 “코로나19 재유행을 대비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서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는 2가 백신으로 하는 동절기 추가접종이 중요하고, 고위험군인 고령층은 중증화 위험이 높아 예방접종이 더욱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