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GH),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 ‘학온역’ 본격 조성
상태바
경기주택도시공사(GH),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 ‘학온역’ 본격 조성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12.2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28일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의 교통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신안산선 학온역의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조성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사진)28일 학온역 착공식... 2026년 완공 목표ⓒ경기타임스
사진)28일 학온역 착공식... 2026년 완공 목표ⓒ경기타임스

이날 착공식에는 GH 김세용 사장을 비롯해 박승원 광명시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 많은 관계자가 참석했다.

신안산선 학온역은 광명학온지구 중심에 계획된 핵심 기반 시설로서, 2026년 학온역이 개통되면 서울(여의도)까지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GH는 광명시, LH 등 관계기관과 함께 신안산선 복선전철 민간사업 시행자인 ㈜넥스트레인 등과 2021년 6월 학온역 신설협약을 맺고 사업을 추진해 왔다.

한편 GH가 시행하는 광명학온지구는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4개 사업 중 하나로서 광명시 가학동 일원 약 68만 4천㎡ 부지에 주택 약 4,317호 규모로 서민 주거안정과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종사자 등을 위한 배후 주거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 광명시 가학동, 시흥시 논곡동 등 일원에 일반산업단지, 유통단지, 첨단산업단지, 광명학온지구를 조성하는 사업

GH 김세용 사장은 “이번 학온역 착공으로 광명시흥 테크노밸리는 수도권 서남부 최고의 교통 요충지로 거듭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GH는 생활 편의시설이 갖추어진 공공주택 공급과 지역경제 거점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