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경기신용보증재단 광명지점 일일 명예지점장 위촉돼 광명시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 현장상담
상태바
박승원 광명시장, 경기신용보증재단 광명지점 일일 명예지점장 위촉돼 광명시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 현장상담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12.2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원 광명시장, 관내 기업의 경영애로 청취 및 정책 마련을 위해 경기신보 광명지점 일일 명예지점장으로 위촉
경기신보·광명시·기업과의 협력과 소통을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이민우, 이하 경기신보)과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경기침체 장기화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명시 기업인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해 한마음을 모았다.

사진)경기신보 일일명예지점장 위촉식ⓒ경기타임스
사진)경기신보 일일명예지점장 위촉식ⓒ경기타임스

경기신보는 지난 8일(목) 박승원 광명시장을 경기신보 광명지점의 일일 명예지점장으로 위촉해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현장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 3중고 복합위기(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으로 인해 자금난으로 힘겨운 광명시 중기·소상공인의 고충을 적극 청취하고, 향후 실질적인 지원정책을 마련하고자 박승원 광명시장의 제안으로 추진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날 경기신보 광명지점 회의실에서 일일 명예지점장으로 위촉된 후 보증상담을 받기 위해 찾아온 관내 기업들을 직접 상담하며 각종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날 일일 명예지점장 위촉식 및 현장상담회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김규식 부시장, 이민우 경기신보 이사장 등을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와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소속 회원사 등 관내 기업들이 참석했다.

경기신보는 지난 2월 박승원 광명시장에게 2021년 경기신보 출연실적 우수 시·군 선정에 따른 감사패를 전달한 바 있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겨운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특례보증 출연에 적극 기여한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추진됐다. 광명시는 올해도 특례보증 재원으로 8억 원을 경기신보에 출연했을 뿐 아니라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중소기업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 등 다양한 중기·소상공인 지원시책을 운영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일일 명예지점장으로 위촉되어 많은 기업인들을 만나 현장에서 직접 어려움을 듣고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경기신보와 아낌없는 협력을 바탕으로 중기·소상공인이 웃는 광명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민우 경기신보 이사장은 “평소 광명시 중기·소상공인에 대한 깊은 관심과 지원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애써주시고, 이번에도 경기신보 일일 명예지점장으로 성실히 임무를 다해주신 박승원 광명시장께 감사드린다”며 “경기신보도 민생경제 현장의 중기·소상공인과 함께 호흡하며 지역경제 활력 회복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