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주거복지센터, 경기도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경기도 주거복지센터, 경기도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12.1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경기도로부터 수탁ㆍ운영 중인 경기도 주거복지센터(이하 센터)는 경기도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와 경기도 내 취약계층의 주거문제 해결과 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해 1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경기도 주거복지센터, 경기도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경기타임스
사진) 경기도 주거복지센터, 경기도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경기타임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취약계층의 주거권 및 금융·채무조정 서비스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센터는 주거복지 서비스 고객이 금융 및 채무상담 서비스가 필요할 경우 경기도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해준다.

양 기관은 이번 협력을 통해 광역 센터뿐만 아니라 경기도 내 운영 중인 지역 센터와 향후 시군에 설립 예정인 지역 센터까지 포함하여 경기도 전역으로 주거복지 및 서민금융 서비스를 연계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경기도 주거복지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민의 금융 문제 지원은 물론, 앞으로도 주거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이고 종합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주거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주거복지센터는 주거취약계층의 주거복지 및 사회복지를 위해 여러 기관들이 모여 원스톱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 ‘아동주거빈곤가구 클린서비스 및 물품 지원 사업’, ‘경기주거복지포털 운영’ 등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