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망포1동, 첫 번째 주민총회 성료, 마을사업 우선순위 결정
상태바
영통구 망포1동, 첫 번째 주민총회 성료, 마을사업 우선순위 결정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2.12.1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 망포1동 주민자치회(회장 김태영)는 지난 12일, 망포1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제1회 망포1동 주민총회를 개최하고 2023년 마을자치사업 6건에 대한 우선순위를 발표했다. 

망포1동, 첫 번째 주민총회 성료, 마을사업 우선순위 결정ⓒ경기타임스
망포1동, 첫 번째 주민총회 성료, 마을사업 우선순위 결정ⓒ경기타임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회 출범 후 처음으로 개최한 주민총회로 주민자치센터 작품 전시 및 발표회와 함께 진행했다. 

 주민자치프로그램 기타 공연단의 연주를 시작으로 주민자치회 활동사항 보고, 2023년 마을자치사업 발표와 우선순위를 정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투표는 6개의 의제를 선별해 지난 1일부터 1주일간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사전투표를 진행했으며 주민총회 당일 현장투표까지 총260여명이 참여했고 1인당 3표를 행사했다.

투표 결과 ‘함께즐기는 망포마을 산책길 조성’,‘에너지 절약으로 친환경 마을만들기’,‘도심속 손바닥정원 만들기’,‘음식물류폐기물 개별계량기기(RFID) 설치사업’, ‘방죽머리 어울림축제 개최’,‘망포일동다운 우리마을 지도 제작’순으로 순위가 결정됐다.

김태영 망포1동 주민자치회장은 “지역주민과 함께 우리 동의 가장 필요한 사업을 논의하고 결정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오늘 결정된 마을자치 사업을 차질없이 수행해 더 나은 망포1동이 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가 앞장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