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 , 선인장, 다육식물 정보는 물론 키우는 방법까지 한 번에
상태바
경기도농업기술원 , 선인장, 다육식물 정보는 물론 키우는 방법까지 한 번에
  • 전수빈 기자
  • 승인 2022.10.27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농업기술원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가 150여 종에 달하는 선인장과 다육식물에 대한 사진과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식물전시관을 만들어 공개한다.

사진)포스터ⓒ경기타임스
사진)포스터ⓒ경기타임스

경기도농업기술원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는 26일부터 이런 내용을 담은 선인장유전자원센터 온라인 식물전시관 ‘알리다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선인장유전자원센터는 선인장 다육식물 국가유전자원 관리기관으로 지정돼 약 600종의 식물을 전시하고 있다. 코로나19 이전에는 연간 1,700명 이상의 도민들이 찾아오는 인기 있는 장소였으나 최근 방문객이 줄면서 더 많은 도민이 편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온라인전시관 ‘알리다육 식물전시관’을 개발했다.

‘알리다육’은 ‘알리다’와 ‘다육’을 합친 말로 소비자에게 식물전시관, 갤러리 등 선인장 다육식물 정보를 제공하는 종합포털사이트다. 식물정보 제공사이트는 다음달에 공개된다. 식물전시관은 선인장관, 다육식물관, 중앙정원으로 구성되며 150종의 식물에 대한 사진과 정보, 재배 방법 등 영상을 제공한다. 주소창에 www.alida6.kr을 입력하여 접속할 수 있으며 26일부터 방명록에 글을 남기고 오픈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알리다육 식물전시관’이 많은 도민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길 바라며 더 좋은 선인장 다육식물 정보를 제공해 도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