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다산지금 A3블록 통합공공임대주택 착공
상태바
GH, 다산지금 A3블록 통합공공임대주택 착공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10.0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남양주 다산지금 A3블록 통합공공임대주택을 착공했다고 밝혔다.

사진)다산지금 A3블록 통합공공임대주택 조감도ⓒ경기타임스
사진)다산지금 A3블록 통합공공임대주택 조감도ⓒ경기타임스

‘다산지금 A3블록 통합공공임대주택’은 다산동 6111번지 일원 518호 규모로 건립되는 공공주택으로, 주택 수명 100년을 목표로 한 장수명 주택으로 건설한다.

장수명 주택은 현재 대부분의 아파트가 벽식 구조로 되어 있는 것과 달리 기둥식 구조로 짓는 것으로 세대 내 평면 변경 및 배관 설비 교체가 용이하며 층간 소음을 줄일 수 있는 공법이다.

특히 이 사업은 지방공기업 최초로 장수명 주택 양호 등급을 확보하였고,주택 수명을 늘여 재건축 횟수를 줄임으로써 철거로 인한 건설 폐기물 감소 및 건축물 신축에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저감시켜 친환경적이다.

또한 IoT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주거단지로 계획되었으며, 커뮤니티센터, 어린이집, 사회복지관, 운동시설 등 다채로운 편의시설을 갖춘 고품질 주택으로 건설된다.

*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 :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공동현관문 출입, 승강기 호출 등 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이 밖에도 전용면적 51A, 51B, 59A, 59B, 59C의 총 5가지 세대타입 모두 남향배치 구조로 쾌적한 거주환경을 계획하였다.

다산지금 A3블록 통합공공임대주택은 2024년 입주자 모집을 시작하고, 2025년 상반기 준공될 예정이다.

GH 관계자는 “ESG경영을 선도하는 공기업으로서 친환경 에너지 저감을 실천할 뿐만 아니라 경기도민이 편안하고 오래 살고 싶은 매력적인 주택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