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꼬마화가와 함께하는 음악여행 ‘황금물고기
상태바
수원시립미술관, 꼬마화가와 함께하는 음악여행 ‘황금물고기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7.2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립미술관(관장 김진엽)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대상 문화행사 '꼬마화가와 함께하는 음악여행 ‘황금물고기’를 7월 27일 오후 2시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에서 개최한다.

꼬마화가와 함께하는 음악여행 ‘황금물고기ⓒ경기타임스
사진) 수원시립미술관 꼬마화가와 함께하는 음악여행 ‘황금물고기 포스터.ⓒ경기타임스

이번 공연은 경기도민의 문화향유권을 높이기 위한 「경기도 문화의 날」사업으로 운영된다. 

'꼬마화가와 함께하는 음악여행 ‘황금물고기’는 어린이에게 친근하고 대중적인 동화 '무지개 물고기'를 음악연주와 함께 읽어주는 음연동화로 각색해 전문 뮤직큐레이터와 피아노, 바이올린 연주로 클래식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소개한다. 사전에 미술관에서 진행했던‘황금 물고기’ 그리기에서 선정된 그림을 공연의 소재로 활용해 어린이들의 그림이 공연으로 재탄생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피아니스트 채수진, 바이올리니스트 문지은이 엘가의 <사랑의 인사>, 비발디의 '사계', 모차르트의 '작은별 변주곡' 등 대중적인 클래식을 연주하고, 소프라노 우영주가 <O Sole Mio>, '아름다운 나라' 등을 노래한다. 이와 함께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는 관람객에게 미술관 기념품을 증정한다.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무료로 참여 가능하고, 미술관 인스타그램 라이브 생중계를 통해서도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에서는‘환경’을 주제로한 기획전《휘릭, 뒹굴~ 탁!》이 2022년 9월 12일까지 무료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