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로컬문화콘텐츠 직거래 장터‘수문장’아트페어 참여 예술가 공모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로컬문화콘텐츠 직거래 장터‘수문장’아트페어 참여 예술가 공모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7.19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 미술시장, 함께 만들 청년 예술가를 찾습니다!"

수원문화재단이 로컬문화콘텐츠 직거래 장터‘수문장’아트페어 참여 예술가를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수문장 아트페어 포스터.ⓒ경기타임스
사진)수문장 아트페어 포스터.ⓒ경기타임스

이는 지역에서 활동 중인 청년 예술가들의 활동 기반 확장과 다양한 예술품의 전시와 판매를 통한 작품 유통 시장 형성을 위해 마련했다.

대상은 수원에서 거주 또는 활동 중인 청년 시각 예술가(개인)로 자격은

(공통) 공고년도 기준 만 39세 이하(1983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선택1)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수원으로 되어있는 자, (선택2) 수원 소재 예술대학원 재학생 및 작업공간 활동자, (선택3) 최근 3년 이내 수원에서 전시(아트페어)를 1회 이상 참여한 자이다.

인원은 최대 30인이며 7월18일부터 31일까지이며 8월 5일 개별연락한다

활동은 8월 ~ 10월 (※ 기간 내 워크숍 참여를 통한 작품 재구성)으로 기획그룹과 협의를 통해 추진방향, 작품 구성 등 논의, 출품작 재구성 또는 2차 콘텐츠 제작, 수문장 아트페어 운영된다.

참여혜택은 아트페어 무료 참가, 작품 판매 수익금 전액 지급 (※ 카드결제 시 수수료 공제 후 지급), 작가 포트폴리오 홍보 지원(포트폴리오룸 운영) 등이 주어진다.

문화도시 수원 홈페이지(www.swculture.or.kr) 공모사업 페이지 신청하면된다.

재단 관계자는 "수원시의 법정문화도시 1차년도 사업으로 작품 유통 시장의 형성과 지역 예술인의 창작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며 "지역 예술가와 특색 있는 문화콘텐츠를 기획하는 전문 기획그룹과의 매칭을 통해 예술가의 활동을 확장시키고 ‘수문장 아트페어’만의 작품과 및 콘텐츠를 만들어가기 위한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역에서 활동 중인 청년 예술가들을 발굴하고 이들의 주도로 작품 유통 시장을 형성하여 예술가가 살기 좋은 도시, 예술하기 좋은 도시로의 역할과 방향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문의는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031-290-3653, 문화도시 수원 홈페이지(www.swculture.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로컬문화콘텐츠 직거래 장터 '수문장 : 아트페어'는 10월20일 ~ 23일 4일간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일대에서 이루어진다.

주요 프로그램은 매칭 프로그램 <지역 예술가X기획그룹',지역 예술가와 특색 있는 문화콘텐츠를 기획하는 기획그룹과의 매칭을 통해 지역 예술가의 활동을 확장시키고 작품과 콘텐츠를 생산하는 프로그램, 전시 및 아트페어 : 지역 예술가의 작품(콘텐츠) 전시 및 판매 진행, 부대행사 : 포트폴리오 소개, 공연 및 특강, 체험프로그램, 교류 행사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