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대상 도예·목장 체험 진행
상태바
용인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대상 도예·목장 체험 진행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6.16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용인시가 체험이 가미된 나들이 프로그램으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지난 9일과 16일 진행된 프로그램에는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저학년 등 총 90여 명의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이 참여했다.

나들이는 백암도예와 농도원목장 순으로 진행됐다. 아이들은 백암도예에서 도자기 물레를 돌리고 머그컵을 직접 만들어보며 가족과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어 농도원목장에서는 송아지 우유 주기, 건초 주기, 젖짜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트랙터 타기, 치즈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다음달 20일에는 초등 고학년 아이들과 장촌마을에 방문해 효소빵 만들기, 버섯 종균 심기, 생태 관찰하기 등 농촌을 체험할 계획이다.

스마트폰 게임 의존도가 높은 드림스타트 아동을 위한 캠프도 진행한다. 오는 22일부터 2박 3일간 진행되는 캠프는 ㈜강원랜드 중독관리센터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했으며, 인터넷 게임에 의존해왔던 아이들에게 가족, 친구와 보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모처럼의 야외 나들이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더욱 풍성하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1년부터 드림스타트 사업으로 만 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맞춤형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