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광교2동 주민자치위원회, 꽃밭보다 아름다운 텃밭만들기 특강
상태바
영통구 광교2동 주민자치위원회, 꽃밭보다 아름다운 텃밭만들기 특강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2.06.0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 수원시 영통구 광교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건혁)는 지난 7일 마을 공동텃밭 1호인 동 행정복지센터 옥상텃밭 조성을 축하하며 지역주민에게‘꽃밭보다 아름다운 텃밭 만들기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광교2동 주민자치위원회, 꽃밭보다 아름다운 텃밭만들기 특강 ⓒ경기타임스
사진)광교2동 주민자치위원회, 꽃밭보다 아름다운 텃밭만들기 특강 ⓒ경기타임스

 광교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월 25일 수원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2022년 치유농업 활성화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되어 수원시 지방보조금 1천 5백만원을 확보하여 3월부터 동 행정복지센터 옥상에 텃밭을 조성하고 운영하기 시작했다. 

 이번 특강은 관내 주민들이 옥상에서 작물을 심고 키우는 방법을 함께 배워보자는 취지로 마련한 자리이며 대강의실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광교2동은 오는 9일 수확물을 나누는 과정을 통해 즐거움을 얻고 도시농업의 가치와 마을공동체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지역주민에게 옥상텃밭에서 키운 봉숭아, 바질 등 다양한 모종을 전달하며 도심생활 속 나눔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최건혁 위원장은 “옥상텃밭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좋은 매개체가 되어 도시농업에 활기를 불어넣길 원한다”는 바람을 전했으며 최현주 광교2동장은 “앞으로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옥상 텃밭상자에 다양한 모종을 심고 키우는 활동을 지속하면서 광교2동 옥상텃밭이 살아있는 자연학습장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는 응원을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