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포곡읍 유운리 등 4곳에 11억3000만원 투입 내년 3월 설치 완료
상태바
용인시, 포곡읍 유운리 등 4곳에 11억3000만원 투입 내년 3월 설치 완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6.07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용인시는 하수처리장에서 발생하는 방류수를 다시 이용할 수 있도록 포곡읍 유운리 등 4곳에 ‘하수처리수 재이용수 공급기’ 설치공사에 착수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처인구 마평동 용인실내체육관에 설치된 물 공급기 모습ⓒ경기타임스
사진)처인구 마평동 용인실내체육관에 설치된 물 공급기 모습ⓒ경기타임스

재이용수 공급기가 설치되는 곳은 처인구 포곡읍 유운리, 남동, 기흥구 하갈동, 수지구 상현동 등 4곳이다.

공급기는 하수처리장에서 깨끗하게 정화한 방류수를 활용해 살수 차량에 물을 채워 도로 청소, 조경수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용수를 공급한다. 특히, 주유기 형태로 설치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업비는 총 11억3000만원이 투입되며 내년 3월까지 설치를 완료할 방침이다.

설치 후 1년간 시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하고 용수 공급 단가를 결정한 후 재이용수가 필요한 시민들이 이용료를 내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하수처리수 재이용수 공급기를 설치하면 살수 작업에 필요한 수돗물 생산비 절감은 물론 하천에서의 불법 취수 방지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서 3월 ‘용인실내체육관 유출 지하수 활용 시범사업’으로 처인구 마평동 용인실내체육관에 물 공급기를 설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