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통시장·상점가 14곳 ‘현대화·안전시설 구축’에 33억 투자
상태바
경기도, 전통시장·상점가 14곳 ‘현대화·안전시설 구축’에 33억 투자
  • 전찬혁 기자
  • 승인 2022.06.03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가 안전하고 편리한 전통시장 쇼핑환경 조성을 위해 ‘2022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및 안전시설 구축’ 2차 공모사업의 지원 대상으로 김포 통진시장, 안산 안산패션타운 등 14곳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도는 지난 3월부터 모집 공고, 현장평가 및 심의위원회 등의 절차를 추진, 최종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분야’ 5곳, ‘전통시장 안전시설 구축’ 9곳 총 2개 분야 14곳을 선정해 사업비 33억 원을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우선 ‘전통시장 시설현대화’는 고객 편의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맞춤형 인프라 개선을 추진, 소비패턴에 맞는 상권기능 개선을 도모하는 분야다.

이번에는 김포 통진시장(아케이드 건립), 화성 병점중심가상가(고객지원센터 설치), 평택 통복시장(쿨포그시스템 설치), 용인 중앙시장(아케이드 보수), 부천 원미부흥시장(전광판 설치)을 선정, 25억5,900만 원을 투입한다.

‘전통시장 안전시설 구축’은 노후 화재 안전시설을 개선해 화재 예방 및 초기 대응력을 강화하고, 사후 보상까지 전 방위 안전망을 구축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상권을 만드는 데 목적을 둔 분야다

이번에는 안산 안산패션타운, 하남 수산물시장, 부천 고리울 동굴시장, 부천 원종종합시장, 부천 원종중앙시장, 부천 강남시장 등 9곳을 선정, 총 7억3,400만 원을 들여 석면 시설 철거, 노후 전선·변압기 교체 등을 지원한다.

이중 ‘석면 시설 철거’는 이번 공모에 신설된 분야로, 성남 미래타운제2종합시장, 수원 반딧불이연무시장, 화성 반월신영통상가 총 3곳이 선정돼 건강하고 쾌적한 전통시장 환경 만들기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장석 소상공인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이 쾌적하고 안전한 전통시장에서 더 많은 고객과 상인들이 만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고객 편의 제고와 상인의 든든한 생업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여 도민에게 사랑받는 전통시장이 되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소상공인과(031-8030-2852, 285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