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화성시장 정명근 후보의 ‘진심’, “공약이 정책이 되고, 시민 여러분의 삶을 바꿉니다”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화성시장 정명근 후보의 ‘진심’, “공약이 정책이 되고, 시민 여러분의 삶을 바꿉니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5.3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더불어민주당 화성시장 정명근 후보가 약속한 공약들을 발표하며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사진)정명근 화성시장 후보의 '진심'ⓒ경기타임스
사진)정명근 화성시장 후보의 '진심'ⓒ경기타임스

정명근 후보는 그간 화성을 동부와 서부로 나누던 것을 탈피하여 생활권역별로 총 6개로 재구성했다. 그는 서부ㆍ병점ㆍ동탄ㆍ봉담ㆍ남부ㆍ해안으로 다시 나누고 각각 ▲서부 대(大)개발론 ▲병점 업그레이드론, ▲동탄 부양론 ▲봉담 자족론 ▲서해안 관문론 등으로 지역의 특색에 맞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총 53개의 권역별 맞춤형 공약을 발표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정명근 후보는 화성의 가장 큰 현안이 교통 문제라는 문제의식에 공감하고 ▲버스ㆍ대중교통 ▲철도ㆍ지하철 ▲고속도로ㆍ도로 ▲보행ㆍ교통체계 등 네 가지 분야로 나누어 총 27개 공약을 발표했다.

이밖에 ▲영유아 ▲청소년 ▲청년 ▲여성 ▲중장년 ▲어르신(노인) ▲장애인 ▲외국인 ▲반려동물 등 총 74개의 생애주기 및 대상별 정책을 제시했다.

정 후보는 “화성시청에서 마땅히 해야 할 일들, 시민 여러분께 꼭 필요한 일들, 시민 여러분들께서 제게 전달하신 말씀들을 모으고 정리하여 총 154개의 공약을 시민 여러분 앞에 펼치게 되었다”며 “씨줄과 날줄이 어우려져 쓸모있는 베가 짜지는 것처럼 화성시민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일들을 통해 더 나은 화성시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정 후보는 “화성시민 여러분들께서 저에게 일할 기회를 주신다면, 화성시민 여러분의 삶을 실제로 바꾸는 시장으로서 신명나게 일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