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후보, 집중 유세에서 여성ㆍ청소년 정책 강조...‘여성이 안심하고 청소년에 투자하는 화성시를 약속한다’
상태바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 집중 유세에서 여성ㆍ청소년 정책 강조...‘여성이 안심하고 청소년에 투자하는 화성시를 약속한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5.25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더불어민주당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가 집중 유세에 나서며 여성과 청소년에 확실하게 투자하는 화성시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사진)정명근 화성시장 후보, 집중 유세에서 여성ㆍ청소년 정책 강조 ⓒ경기타임스
사진)정명근 화성시장 후보, 집중 유세에서 여성ㆍ청소년 정책 강조 ⓒ경기타임스

지난 24일 정명근 후보는 병점역 앞에서 집중 유세를 펼쳤다. 이날 유세에는 권칠승ㆍ이원욱ㆍ박범계 국회의원 등 주요 인사들도 참석했다.

이날 집중 유세 현장에서 정명근 후보는 “여성이 안심하고 청소년의 미래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화성시를 약속한다”며 ▲인유두종바이러스(HPV) 가다실 9가 접종 지원 ▲화성시 여성 안심화장실 확대 ▲교내 여학생 화장실 확대 개설 ▲비데 설치 등 교내 화장실 개선사업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정명근 후보는 “인유두종바이러스(HPV) 백신 중 효과가 가장 탁월하지만 비용 부담이 큰 가다실 9가 접종비 일부를 시에서 부담하고 접종을 희망하는 저소득 여성ㆍ청소년에게는 전액 지원을 실시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외에도 불법촬영 방지를 위한 안심스크린, 무선 비상벨 등이 설치된 ▲여성 안심화장실 확대 설치도 약속했다.

이어서 정 후보는 “학생들이 낙후된 교내 화장실 때문에 이용을 꺼린다는 이야기를 현장에서 청취했다”며 “특히 여학생들의 경우 화장실의 절대적 숫자가 부족하여 교사용 화장실, 심지어 집에 가서 해결하는 등 문제가 심각하다”고 진단했다.

정 후보는 “학교 화장실에 비데를 설치하는 등 쾌적한 화장실을 교내에 조속히 마련하겠다”며 “또한 여학생용 화장실을 증설하는 등 교내 화장실 환경을 개선하는 작업에 앞장서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그 외에도 정 후보는 ▲중고등학생 체육복ㆍ여학생 위생용품 무상 지원 확대 ▲학대 및 학교폭력 피해아동지원센터 개설 등 관련 공약들을 함께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