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여성들 "여성취업" 궁금해요...궁금하면 팔달새일센터로 노크하세요
상태바
수원시 여성들 "여성취업" 궁금해요...궁금하면 팔달새일센터로 노크하세요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2.2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족여성회관,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 26일 개소
수원시가족여성회관,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 26일 개소식..좌측부터..이해왕 수원시 복지여성국장, 황의숙 팔달새일자리센터장, 전애리 시의원,정인숙 가족여성회관장, 백정선 시의원, 김훈동 수원예총회장. 사진 이민우 기자ⓒ경기타임스

 "똑똑 여성 취업...수원시에 거주하는 여성들 일자리가 궁금해요..궁금하면 수원 팔달새일자리세터에 전화하세요"..여성은 팔달새일센터(031-247-3470~4)

대한민국에서 중.장년층의 여성들이 일자리 찾기는 그리 쉽지 않다. 가뜩이나 경기침체로 더욱 어려운게 현실이다. 그러나 여성들의 새로운 희망의 소식이 수원시에가족여서회관 내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일자리 찾기가 가능해진곳이 있따.

 

수원시가족여성관2층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황의숙 팔달여성일하기센터장이 26일 개소식에서 여성들의 새일자리 프로젝트를 설명하고 있다.사지 이민우 기자ⓒ경기타임스

가족여성회관내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여성들의 만족할만한 일자리를 찾지못하는 여성들에게 새일자리 찾기 프로젝트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수원시 가족여성회관 2층에 새로 퉁지를 튼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경기타임스

지난 26일 오후 2시.

수원가족여성회관 2층에서 "여성취업"의 문이 활짝 열렸다.

가족여성회관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나?

수원시(시장 염태영) 내 여성의 권익증진과 사회참여를 주도해온 수원시가족여성회관(관장 정인숙)이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 지원을 전담하는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황의숙, 아래 팔달새일센터)가 26일 개소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팔달구 교동(매산로 119)에 위치한 수원가족여성회관에 마련된 팔달새일센터에는 취업설계사와 직업상담원 등 총 7명이 배치돼 출산이나 육아 같은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위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원시가족여성회관,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 26일 개소식ⓒ경기타임스

이날 개소식에는 백정선 수원시의회 문화복지교육위원회 위원장, 전애리 시의원, 이해왕 수원시 복지여성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김훈동 수원예총 회장, 이용교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소장, 정성원 수원시평생학습관장, 지역주민 등 8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정인숙 수원시가족여성회관 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에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로부터 경력 단절 여성에게 교육과 취업연계를 원스톱으로 이루어주는 ‘팔달새일센터’ 지정을 받았다”며 “일하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날개를 달아주고, 희망찬 앞날의 꿈을 이루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 문화복지교육위원장인 백정선의원은 축사를 통해“오늘 개소하는 팔달새일센터가 수원지역 여성들의 크고 작은 꿈을 키워가는 장이자 여성의 파워와 숨은 실력을 실현하는 비전센터, 드림센터가 됐으면 좋겠다”며 “더 큰 도약을 위한 눈부신 활약을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이해왕 수원시 복지여성국장도 “팔달새일센터 개소를 통해 수원시에 있는 잠재적 능력을 가진 여성들이 사회에 진출해서 기여도 하고, 수원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황의숙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우리나라에는 실력을 갖췄음에도 임신, 출산,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많다”면서 “이런 여설들이 다시 사회에 나와서 직업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지원하는 데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팔달새일센터(031-247-3470~4)로 문의하거나 방문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수원시는 올해 여성 구직자 1천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찾아가는 취업지원서비스와 직업교육훈련, 집단상담, 여성인턴제 운영, 워킹맘 고충 상담 등 지원 지원활동을 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