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김기정 수원시의원 후보, 영통지구 리모델링 용적률 완화 추진
상태바
[인터뷰] 김기정 수원시의원 후보, 영통지구 리모델링 용적률 완화 추진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5.22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산수화기자단 6.1 지방선거 특별취재본부팀] “5선 의원이 된다면, 영통소각장 대보수를 중단시킬 것입니다!”

사진)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원 후보가 인터뷰에서 “망포1동·영통3동 주민자치센터 조기 착공하겠다”고 강조했다.ⓒ경기타임스
사진)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원 후보가 인터뷰에서 “망포1동·영통3동 주민자치센터 조기 착공하겠다”고 강조했다.ⓒ경기타임스

김기정 국민의힘 수원시의원 후보가 단호한 어조로 말했다. 김 후보의 강한 의지가 담긴 대표 공약이다. 

영통소각장은 지난 2000년 4월 첫 가동 후 15년의 내구연한을 넘기고도 현재 22년째 가동 중이다. 도심 한복판에 위치하다보니 영통구민들의 민원이 끊이지 않고 있다. 

김 후보는 “수원시와 지역주민 간 갈등이 계속되고 있다”라며 “일단 중단시켜야 이전 부지도 마련할 것이 아닌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호보의 선거구는 수원시 파선거구(영통2·3·망포1·2동)이다. 기호는 ‘2-나’번이다. 4선 의원으로 5선 의원에 도전한다.

김기정 후보를 22일 영통동 선거사무소에서 산수화기자단(회장 배기백, 뉴스파노라마)이 만났다.

김 후보는 충북옥천고, 장안대 세무과, 수원과학대 토목과, 한밭대 회계학과 등을 졸업했다. 수원대 공공정책대학원에 재학 중이다.

제11대 수원시의회 부의장, 영덕고 운영위원 등을 맡고 있다.

제7대~8대, 제10대 수원시의회 의원, 장안대 총학생회장, 태장초 운영위원, 영동초 운영위원장, 국민의힘 경기도당 청년봉사단 부단장 등을 지냈다. 

2018년 제5회 대한민국 행복나눔봉사대상을 수상했다.

김기정 후보의 슬로건은 “너도 ‘나’도 김기정”, “자‘나’ 깨‘나’ 김기정”이다. ‘지역주민과 늘 함께!’ 한다는 것을 임팩트 있게 표현한 것이다. 기호가 ‘2-나’번인 만큼 ‘나’번이라는 점을 특별히 강조하기도 했다.

김 후보는 지역주민의 바람을 축약한 9대 핵심 공약을 내놓았다.

▲수원시 자원회수시설(영통소각장) 대보수 중단 및 간접영향권 확대 ▲영통지구 리모델링 용적률 완화 추진 ▲영통도서관 리모델링과 증축 ▲수원형어린이집 확충-교사 처우 개선, 통합적 지원 제공 ▲청년일자리 창출-수원시 산하 기관 및 기업 인턴 제공 ▲교육복지(바우처) 실행 ▲글빛공원 테마파크 조성-분수대와 아이스링크장 조성 ▲망포2동 주민 커뮤니티센터 복지관 건립 ▲망포1동, 영통3동 주민자치센터 조기 착공 등을 약속했다.

김기정 후보는 “수원특례시가 출범했다. 제대로 된 특례시가 될 수 있도록 챙기고 싶다”라며 “특례시 완성을 위해 기여하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개인적으로는 의장을 하고 싶다”라고 아름찬 포부도 밝혔다.

김 후보는 “영통은 오래된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런 만큼 또 다른 새로운 요구가 생겨나고 있다”라며 “5선 의원이 된다면, 5선의 관록으로 영통의 발전을 위해 한몫하겠다”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