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 19일 이재준 수원지장 후보 지지선언..이재준 후보 “안전한 보건의료 환경 조성 할 것”
상태바
경기도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 19일 이재준 수원지장 후보 지지선언..이재준 후보 “안전한 보건의료 환경 조성 할 것”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5.2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회장 이광우) 회원 5만4000인이 19일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후보 선거사무실에 방문해 안전한 보건의료 환경을 조성할 후보는 이재준 후보 뿐이라며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이재준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사진)경기도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 회원 5만4000인이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을 했다. ⓒ경기타임스
사진)경기도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 회원 5만4000인이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을 했다. ⓒ경기타임스

이들은 “경험 없는 말뿐인 후보에게 125만 수원시민을 맡길 수 없다”며 “실력과 실적으로 검증된 일 잘하는 후보, 이재준 후보가 반드시 수원특례시의 새로운 일꾼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공정한 수원시, 수원특례시민의 자존심을 세워줄 수 있는 후보, 수원특례시를 대한민국 변화의 중심으로 만들 수 있는 후보, 자치분권의 정신으로 포용적 성장을 이룰 수 있는 후보는 이재준”이라고 덧붙였다.

수원특례시 물리치료사회 김은경 회장은 “30년을 수원시의 발전을 위해 고민하고, 현장에서 발로 뛰며 시민들의 고충을 듣고 해결해 온 풍부한 경험과 비전을 갖춘 후보, 실천력 있는 후보, 특례시의 시작을 열 수 있는 적임자는 이재준 후보 뿐”이라며 지지선언을 이어갔다.

이에 이재준 후보는 “보건의료 현장에서 한결같이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묵묵히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분들”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장에서 의료기사들이 소외받지 않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상시 소통하고 함께 고민하여 더 나은 진료 환경을 만들어나가겠다”며 “건강, 의료, 체육 위원회를 만들어 수원시를 지속가능한 건강관리도시로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지지를 선언한 경기도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는 ▲경기도임상병리사회 ▲경기도방사선사회 ▲경기도물리치료사회▲경기도작업치료사회 ▲경기도치과기공사회 ▲경기도치과위생사회 ▲수원시안경사회로 구성돼있다.

한편, 이재준 후보 선대위 측은 현재까지 전·현직 민주당 지역위원회 고문 30인, 국민기본일자리운동본부 수원본부, 이재명 팬까페 JM투게더 회원, 수원유소년스포츠클럽, 수원문화예술연대, 수원 전직공무원 일동, 수원거주 충청인 모임, 수원거주 호남인 모임, 수원 협동조합 활동가 200인, 대한태기도협회 527인, 한국여성지도자연합 수원시지회 운영위원, 수원시 위생관련 19개 연합회 일동, 수원시 체육 무예인 1만명, 수원시 자원봉사인 1만3천명, 수원내 5개 시민단체 협회, 민주노총·한국노총 조합원 400명, 가두 구두 수선협회를 비롯한 봉사 참여자 30명, 수원시 문화예술인 30인, 배드민턴 생활체육인 5000인, 경기지역 대리운전 노동조합 수원지회, 수원시 청년·학교사회복지 121인, 수원지역건축사협회 회원, 수원시공무직노동조합 조합원 400인 등이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