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호매실도서관, 초등 고학년, 중·고등학생 대상 웹툰창작체험관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수원시 호매실도서관, 초등 고학년, 중·고등학생 대상 웹툰창작체험관 프로그램 운영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2.05.16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호매실도서관이 관내 거주하는 초등 고학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2년 웹툰창작체험관 프로그램’을 10월까지 운영한다.

사진0초등 고학년, 중·고등학생 웹툰창작체험관 프로그램 ⓒ경기타임스
사진)초등 고학년, 중·고등학생 웹툰창작체험관 프로그램 ⓒ경기타임스

‘웹툰창작체험관-수원웹툰랩’은 호매실도서관의 인문학 콘텐츠와 지역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봄고등학교가 협력해 웹툰 창작교육과 직업체험, 진로 탐색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것이다. 교육은 토요일에, 직업체험은 수요일에 진행한다.

▲기초잡Go(드로잉 기초) ▲작가팁Go(원데이 클래스) ▲회사가Go(중·장편 웹툰) ▲만화잡Go(클립스튜디오·단편만화 기초)와 청소년 직업 체험인 ▲책캐잡Go(만화캐릭터 제작) ▲도전Go(도전웹툰작가)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호매실도서관 홈페이지(www.suwonlib.go.kr/hms) ‘통합예약/신청→독서문화프로그램’이나 수원시 도서관 모바일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운영 일정과 모집 인원은 호매실도서관과 한봄고등학교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캐릭터창작과, 빅데이터정보과 등 5개 학과가 있는 한봄고등학교는 4차 산업을 이끄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산학협력으로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높이는 특성화 학교다.

시도서관 관계자는 “웹툰 창작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웹툰 작가의 꿈을 키우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