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 연계행사 운영
상태바
수원시립미술관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 연계행사 운영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5.1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립미술관(관장 김진엽)은 5월 13일(금)부터 5월 22일(일)까지 개최되는‘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 연계 행사 운영에 동참한다.  

사진)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전경.ⓒ경기타임스
사진)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전경.ⓒ경기타임스

매년 5월 18일은 국제박물관협의회(ICOM)에서 지정한 ‘세계 박물관의 날’로 우리나라에서는 박물관․미술관 주간(Museum Week)을 지정해 전국 박물관․미술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수원시립미술관은 <추억수집 스탬프투어 : 뮤지엄꾹>과 온라인 뮤지엄 여행 : 뮤궁뮤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 <추억수집 스탬프투어: 뮤지엄꾹>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미술관 곳곳에 숨겨진 스탬(QR코드)를 스캔해 적립하는 메인미션‘스탬프 꾹’과 인스타그램 AR 필터로 스탬프를 꾸미고 뽐내면 상품을 받는 서브미션 ‘스탬프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별도의 참가 예약 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며, 미션 완수 상품으로 아이패드, 코닥 폴라로이드 카메라, 반가사유상 방향제 등이 지급된다.

온라인 뮤지엄 여행 : 뮤궁뮤진은 테마별 해시태그와 함께 미술관 SNS에 미술관의 무궁무진한 매력을 콘텐츠로 알리는 캠페인으로, 언택트 시대에 누구나 #뮤지엄위크_뮤궁뮤진 해시태그를 타고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즐길 수 있다.

현재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미술관이 위치한 행궁동 일대의 자생적 문화예술 활동을 조명하는 전시 《행궁유람 행행행》을 개최 중이며 5월 한 달간 초등학생(만13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입장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미술관 주간 누리집(https://www.museumweek.kr/)과 공식 인스타그램(@museum_week)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