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력단절 도민에 정보기술(IT) 기반 탄소중립 강사 양성과정 지원
상태바
경기도, 경력단절 도민에 정보기술(IT) 기반 탄소중립 강사 양성과정 지원
  • 전찬혁 기자
  • 승인 2022.05.13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는 SK㈜ C&C,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정보기술(IT) 기반 탄소중립 교육지도 강사 양성 과정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2022년 민․관협력 클라우드 지원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퇴직이나 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도민을 대상으로 정보기술(IT)과 탄소중립 교육을 통해 취업을 지원한다.

도와 SK C&C는 40명 내외를 선정해 6월 7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하루 2시간에 걸쳐 환경교육 교수법 이론과 철학, 정보기술(IT) 플랫폼 교육 프로그램 등 정보기술(IT) 기반 탄소중립 교육지도 강사가 되기 위한 이론과 교수법을 체계적으로 교육한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이론뿐만 아니라 실습, 팀프로젝트 수업 등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경기도 내 거주자 중에서 경력 단절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환경과 정보기술(IT) 융합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든 과정은 무료이고, 과정 이수자에게는 일선 학교 교육 현장에서 지도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취업 기회를 지원한다.

교육생 모집 기간은 오는 25일까지며, 면접을 거쳐 6월 2일에 최종 합격생을 발표한다. 신청 접수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홈페이지(www.gbsa.or.kr)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wook@gbs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클러스터육성팀(031-776-4816)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2019년부터 SK C&C와 협력해 도내 경력이 단절된 성인을 대상으로 교육 지원을 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수료생 중 9명이 취업과 창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박종일 도 미래산업과장은 “경력 단절 도민을 위한 정보기술(IT) 관련 교육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전문 인력이 양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