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 안전사고 Zero화 간담회
상태바
GH,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 안전사고 Zero화 간담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5.04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4일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 부지조성공사’ 본격 추진에 앞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사고 Zero화 건설사 간담회’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사진)GH,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 안전사고 Zero화 간담회 후 기념촬영.ⓒ경기타임스
사진)GH,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 안전사고 Zero화 간담회 후 기념촬영.ⓒ경기타임스

이번 간담회는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부지조성공사 시공사(지평토건, 대상건설)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보건관리 개선 유도 및 안전사고 예방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스마트 안전장비 감독시스템 도입, 구체적인 현장 안전관리 방안 및 구조물 안전 품질확보 등에 대한 의견 및 추진방안을 토론하였다.

특히 GH는 해당 현장의 무재해 달성을 위해선 경영진과 책임자의 안전관리 의식을 제고하고 중대재해 예방 및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밝히며 사업관계자 간 정기적인 소통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대를 모았다.

GH 관계자는 “현장의 안전한 작업환경조성과 선제적 예방조치 시행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는 수도권 서남부 대표 융복합 첨단산업의 핵심거점을 조성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경기도 광명시 가학동 및 시흥시 논곡동, 목감동 일원에 위치하였으며 면적은 49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