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내 사회복지시설의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환경개선 사업 추진
상태바
경기도, 도내 사회복지시설의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환경개선 사업 추진
  • 전찬혁 기자
  • 승인 2022.05.01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가 올해 도내 사회복지시설 89개소를 대상으로 노후시설 보수, 방수·누수 방지 등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사진)경기도청 광교 신청사 전경.ⓒ경기타임스
사진)경기도청 광교 신청사 전경.ⓒ경기타임스

앞서 도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도내 사회복지시설로부터 수요 조사를 추진해 단순 물품 구매나 외관 개선 등 안전과 관계없는 사업을 제외하고 전년도 지원을 받지 않은 시설 89개를 선정했다.

총예산은 24억 원으로 노후 냉난방기 교체, 승강기 보강공사, 옥상 방수 및 누수방지 공사, 노후 배관 교체, 소방안전시설 교체, 스프링클러 교체, 석면 철거 등 안전과 관련된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며 한 시설당 최대 4,000만 원이 지원된다.

구체적으로 수원 정자동 장애인주간보호시설은 주방을 비롯해 타일·방수 공사, 안산 상록구노인복지관은 천장 석면 제거, 안양 행복일자리장애인보호작업장은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등을 각각 진행한다.

윤영미 경기도 복지정책과장은 “사회복지시설 환경개선 사업을 지원해 도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설 이용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지금까지 32억 원을 투입해 127개소 시설의 환경개선을 완료했다. 올해는 총 24억 원(도 12억, 시군 12억)을 투입해 12월까지 사업을 마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