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 화성시장 예비후보, 환경을 지키는 건 행복한 시민 삶을 위한 초석
상태바
김용 화성시장 예비후보, 환경을 지키는 건 행복한 시민 삶을 위한 초석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4.2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 반석산 에코스쿨에서 지구의 날 기념행사가 23일 열려 김용 화성시장 예비후보와 맨발의 사나이 조승환, 공연팀, 시민 등이 참석했다.

사진)김용 화성시장 예비후보.ⓒ경기타임스
사진)김용 화성시장 예비후보.ⓒ경기타임스

평소 환경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갖고 활동을 펼쳐 온 김 후보자는 이날 행사에서 “화성 환경 지킴이 김용”으로 참석해 현재 기후변화를 극복하기 위해 각자 위치에서 노력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다양한 방법에 대해 시민들과 의견을 나누었다.

김 후보자는“ 기후 변화를 극복하기 위해 우리가 실천해야 될 것은 탄소중립을 핵심으로 조금 불편하더라도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텀블러사용, 일회용 컵 줄이기, 쓰레기 분리배출하기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시민 참여 탄소중립 방법을 꾸준히 실행할 수 있게 시 행정에서도 적극적인 행정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화성 환경 지킴이”를 자처하는 김 후보자는“ 화성시는 환경 관련 여러 문제가 많은 곳으로 환경을 지키는 것이 시민들의 행복한 삶을 지키기 위한 초석이다. 앞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대 시민 홍보를 늘리고 적극적 환경 감시, 시민 환경운동 참여 증대 등 환경을 지키고 깨끗한 환경 유지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적인 환경기념일인 “지구의 날”은 세계 190개국, 약 10억 명이 참여하는 행사로 올해 화성시 지구의 날 행사엔 화성 시민을 위해 축하공연과 환경운동 선각자 조승환씨가 빙하 위 맨발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