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우리家(가) 그린(Green) 봉사단 출범
상태바
오산시, 우리家(가) 그린(Green) 봉사단 출범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4.1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사단법인 나눔과비움이 위탁 운영하는 오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4월 16일 ‘우리가(家) 그린(Green)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우리가(家) 그린(Green) 봉사단’은 오산시 거주하는 2인 이상의 가족들로 구성되었으며 매월 1회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한 비대면 자원봉사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참여하는 가족봉사단은 4월부터 10월까지 월 1회 정기적으로 활동하며 플로깅, No플라스틱데이, 탄소저감 워킹데이, 리사이클DIY 등의 월별 환경보호 실천 미션들에 참여한다.

또한 봉사 참여 후에는 개인 SNS에 참여 인증 사진과 글을 게시하여 환경보호 실천 인식 확산을 위한 홍보 대사 역할도 기대하고 있다.

작년부터 가족봉사단에 참여한 김◯◯씨는 “작년에 집 주변에 쓰레기 줍기 자원봉사활동을 했을 때 자녀가 매우 만족해했다며 올해도 꼭 참여해보고 싶어 했다. 올해는 플로깅 뿐 아니라 다양한 환경보호실천 활동이 있어서 꼭 해보고 싶었다.” 고 말해 봉사활동에 대한 강한 의지와 기대감을 보여주었다.

이번 발대식에 참여한 가족들에게는 플로깅 활동에 필요한 응원키트가 주어지며 4월 20일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한다.

앞으로 ‘우리가(家) 그린(Green) 봉사단’의 활동 모습은 다양한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