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청년층 주거안정 위한 매입임대주택 공급
상태바
GH, 청년층 주거안정 위한 매입임대주택 공급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4.0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층 주거안정을 위한 청년형 매입임대주택 8개시 66호 예비입주자 모집

· 4월 25일~4월 29일 우편접수 실시, 6월 1순위 당첨자 발표

[경기타임스] 경기주택도시공사(이하 GH)는 청년층 주거안정을 위하여 청년형 매입임대주택 8개시 66호의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청년형 매입임대주택은 다세대․다가구․오피스텔 등 기존주택을 GH가 매입하여 개보수 후 시중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무주택 서민에게 공급하는 주택.

이번에 공급되는 주택은 김포․남양주․안산․수원․화성․광명․평택․용인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GH가 조성한 수원광교와 남양주다산신도시에 위치한 주택의 경우, 청년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질 높은 주거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자격은 미혼인 무주택 청년으로, 대학생, 취업준비생, 만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중 하나에 해당하며, 본인의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00%(3,854,536원) 이하이면 신청 가능하다.

입주신청 기간은 4월 25일~4월 29일까지 5일간이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우편 접수로 진행된다. 입주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GH 홈페이지(www.gh.or.kr) 분양(임대)공고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GH 관계자는 “청년 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하여 보다 폭넓은 공공주택 공급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