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권재 오산시장 예비후보, 경부선 철도 횡단도로 시민 편의를 기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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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권재 오산시장 예비후보, 경부선 철도 횡단도로 시민 편의를 기본으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4.05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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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타임스] 국민의힘 오산시장 예비후보인 이권재 당협위원장이 4일 오전 당원들과의 당무 협의에서 “경부선 철도 횡단도로가 오는 2023년에 설계에 들어가면 약 3년 동안의 공사기간을 거쳐 오는 2026년이면 완공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사진)이권재 오산시장 예비후보ⓒ경기타임스
사진)이권재 오산시장 예비후보ⓒ경기타임스

이 예비후보는 지난 3월 말 LH 관계자들과의 만남에 대해 설명하며 “현재 우리 오산시가 기투자한 예산은 218억이고, LH는 300억을 투자할 것으로 알고 있다. 이 도로가 완공되면 새로 들어서는 세교 2지구 주민들의 교통문제가 어느 정도 해결될 것이다. 그리고 동부대로와 연결되면서 오산시의 전반적인 교통흐름이 좋아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 예비후보는 “지금까지의 사업 추진 경과를 보면, 오산 경부선 철단 횡단도로에 대한 사업승인은 지난 2010년 12월에 총연장 2.1Km를 신설하는 계획이 승인되면서 예산은 2,644억이 잡혔었다. 그런데 공사의 시행을 맡고 있는 LH는 2020년 도로의 연장 길이를 600m 가량 축소한 사업비 1,298억 원의 변경안을 제시하면서 사업이 늦어졌으나 곧 실질적인 사업 시작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이 예비후보는 “오산 원동에서 세교2지구•누읍동 아파트지구까지, 오산천을 가로지르는 ‘경부선 철도 횡단 고가도로’를 조속히 착공하면 동•서간 도로 개설로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 될 것이다. 오산이 강소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탄탄하고 꼼꼼한 교통망을 갖추어야 한다. 그리고 정치를 하는 사람들이 이런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고 사업을 살펴봐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예비후보는 끝으로 오산의 교통 문제에 대해 “오산의 도로 문제는 나 하나의 문제가 아니고 시민 모두의 편의 생활과 직결되는 문제인 만큼 시민들의 의견을 꼭 들어봐야 한다. 그게 시민 민주주의의 시작이고, 오산시가 잘 발전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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