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임대주택 입주민과 함께하는 코로나·흡연 탈출
상태바
GH, 임대주택 입주민과 함께하는 코로나·흡연 탈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4.04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3월31(목), 4월2(토)에 입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 사업」과 「건강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경기주택도시공사ⓒ경기타임스
사진)경기주택도시공사ⓒ경기타임스

GH는 마음안심버스를 운영하면서 마음건강 캠페인(정신건강 참여 프로그램 운영, 스트레스 측정, 마음건강 검진 등)을 펼치고, 생체신호 기반 치유훈련 트레이닝과 심층상담을 진행하였으며, 건강케어 프로그램에서는 금연 보조제를 제공하고, 6개월간 11회 이상의 상담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금연성공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GH는 작년 9월 경기도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임대주택 입주민을 위한 정신건강 맞춤서비스 관련 협약을 체결하고, 이어서 화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한림대학교 성심병원(경기남부 금연지원센터) 등의 기관과 실무 협조를 통해 건강한 임대주택단지 조성을 위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금융·정신건강 맞춤 서비스와 산림치유 힐링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임대주택 입주민의 특성에 맞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맞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전형수 부사장(사장 직무대행)은 “임대주택 입주민의 만족도 제고, 생활편익 향상 등을 위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및 지원 등을 하고 있으며, 향후, 임대주택 공급 확대 및 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