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세계 64개국 한인경제인 수출상담회’서 약 45백만 달러 상담실적
상태바
화성시, ‘세계 64개국 한인경제인 수출상담회’서 약 45백만 달러 상담실적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3.3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가 지난 30일 신텍스에서 열린 ‘제23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에서 45백만 달러의 상담실적을 올렸다.

사진)‘제23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경기타임스
사진)‘제23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경기타임스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세계 64개국 138개 도시 400여 명의 한인 경제인과 관내 우수 중소기업 70개사가 참여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다.

이에 총 382건의 상담이 이뤄졌으며, 45백만 달러(한화 약 544억 원)의 상담실적을 달성했다.

이러한 성과는 사전에 해외 진출 희망 기업과 관련 분야 바이어를 1:1 매칭하면서 보다 효율적인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준비했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아울러 시가 상담회 전날 ‘산업환경 설명회’를 열어 한인 경제인에게 화성시 산업의 이해도를 높인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평이다.

이에 기능성 생활용품을 생산하는 인터텍, 주문제작 포장재를 생산하는 무림S&P, 홍삼 제품을 생산하는 홍삼이야기 등에 러브콜이 쇄도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기업들이 이번 수출상담회를 계기로 해외시장으로의 뻗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우리 기업을 위해 손을 내밀어 준 세계한인무역협회 ‘월드옥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