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초평동, 실버텃밭 분양
상태바
오산시 초평동, 실버텃밭 분양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3.31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 초평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철경)은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함께해요! 실버텃밭을 운영하기 위하여 주민자치위원과 주민등 30여명이 함께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실버텃밭 환경정비를 하였으며, 분양모집을 진행하였다고 전했다.

함께해요! 실버텃밭은 주민자치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협력 사업으로 동민에게 텃밭경작을 통해 소일거리를 제공하여 주고 심리적‧신체적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고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만65세 이상 초평동 관내 거주 독거노인을 우선 선정하는 특별분양과 관내 경로당 3개소, 결식 저소득층에게 복지사업을 추진하는 동 단체 일부에 지정하는 지정분양, 초평동 주민이면 누구나 1가구당 1구좌(약5평)를 연 이용료 4만원으로 텃밭을 이용할 수 있는 일반분양으로 접수는 29일 모두 마감되었다.

초평동 주민자치회 이철경 회장은 “ 텃밭 경작을 통해 건전한 여가생활을 하며, 작물을 재배하면서 느끼는 성취감과 직접 재배한 안심먹거리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하였다.

초평동 이차노 동장은 “ 텃밭 가꾸기를 통하여 자연과 함께 직접 몸으로 활동함으로써 노후 생활에 활력 및 건강증진에 도움을 드리며, 텃밭을 일굼으로써 건강한 지역사회 환경조성과 지역공동체가 형성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