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년정책 발굴’ 청년협의체 50명 위촉
상태바
오산시 ‘청년정책 발굴’ 청년협의체 50명 위촉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3.31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30일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오산시 청년협의체(이하 청년협의체) 위촉식을 가졌다. 해당행사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청년협의체 활동을 활발히 하겠다는 선언문 낭독, 기념촬영, 연간 활동계획 안내, 분과별 소개 등의 순서대로 진행되었다

사진)오산시 청년협의체 위촉식 ⓒ경기타임스
사진)오산시 청년협의체 위촉식 ⓒ경기타임스

오산시 청년협의체는 청년과의 소통 및 청년활동 활성화,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구성된 청년기구로 모든 구성원이 2~30대 청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021년에는 50명의 위원이 위촉되어 93회기의 활동을 진행하였고, 올해는 총 51명의 위원이 위촉되어 1년 동안 자율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협의체는 지난 1월~2월 공개모집으로 선정된 위원을 대상으로 3월 10일~12일에는 소규모 사전모임을 진행하였으며 분과별 주요 활동내용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을 통해 청년활동과 협의체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4월부터는 교류활성화, 정책기획, 정책홍보, 플랫폼운영 분과로 나뉘어 자율적인 활동 계획을 수립 후 지역 내·지역 간 청년들의 교류를 위한 프로젝트, 정책제안, 정책홍보, 컨텐츠 기획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오산시 김선조 복지교육국장은 “다양한 형태의 청년 삶을 포용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기 위해 청년들과 소통할 예정이며 청년문제 해결에 중요한 역할을 맡은 만큼 협의체 위원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