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시민서포터즈 2기’모집
상태바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시민서포터즈 2기’모집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2.02.1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직무대행 김선영) 도서관은 책 읽는 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갈 ‘도서관시민서포터즈’를 2월 16일부터 모집한다.

사진)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시민서포터즈 2기’모집ⓒ경기타임스
사진)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시민서포터즈 2기’모집ⓒ경기타임스

도서관시민서포터즈는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이 도서관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021년 ‘도서관시민서포터즈 1기’ 운영에 이어 2022년에 활동할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도서관시민서포터즈 2기는 4개 분야로 △ 온라인을 통해 도서관 관련 정보를 홍보하고 독서 장려 캠페인을 펼치는 ‘소셜 인플루언서’ △ 주제에 맞는 책을 선정하고 직접 북 큐레이션 서가를 꾸미는 ‘시민 북큐레이터’ △ 어린이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는 ‘북 리더’ △ 도서관 화단과 주변을 꾸미고 관리하는 ‘그린 라이브러리언’ 등 청소년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세대가 참여 가능한 활동으로 구성하였다.

참여자에게는 서포터즈 위촉장 및 웰컴키트, 자원봉사 예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활동 종료 후 우수 서포터즈를 선발하여 감사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2월 16일부터 2월 27일까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청소년 이상 화성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재원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본부장은 “지난 2021년 도서관시민서포터즈 1기가 처음 구성되어 도서관을 통해서 뜻깊은 활동을 많이 하셨을 뿐 아니라, 도서관과 더욱 가깝게 소통할 수 있어 좋았다”라며, “지난 운영 결과를 토대로 효율적으로 참여하실 수 있도록 ‘도서관 시민서포터즈 2기’를 준비하였으니 많이 참여해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