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 코로나로 중단된 대면 건강프로그램 재개
상태바
오산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 코로나로 중단된 대면 건강프로그램 재개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1.12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코로나 19로 중단했었던 대면 건강프로그램 운영 재개를 통해 단계적 일상회복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오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경기타임스
사진)오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경기타임스

오산시 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코로나 19로 대면교육이 힘들어진 지난 2020년부터 비대면 온라인 수업 방식을 빠르게 도입해, 고혈압·당뇨 제로 프로젝트, 기공체조, 파워업 운동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시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부터는 기존 운영 중인 비대면 프로그램과 더불어 활력업 운동교실, 자율 운동교실 등 소규모 대면 프로그램을 재개하여, 그간 비대면 프로그램 방식에 대해 어려움을 호소한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었다.

시 관계자는 “아쉽게도 현재는 제한적으로 일부 프로그램만 대면 교육으로 개설하기로 결정했다. 시민들께서는 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다함께 힘써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2022 슬기로운 건강생활 프로그램’은 오는 17일부터 오산 교육포털 ‘오늘 e’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프로그램 참여 전후로 혈압·혈당·체지방율 측정을 통해 직접적인 건강변화를 확인 할 수도 있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프로그램의 경우 예방접종 완료자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며, 수업 전후 소독 실시 등의 철저한 방역수칙을 이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운영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031-8036-658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