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귀농귀촌에 대한 모든 궁금증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에 물어보세요~
상태바
경기도 귀농귀촌에 대한 모든 궁금증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에 물어보세요~
  • 전찬혁 기자
  • 승인 2021.12.15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와 도 농수산진흥원이 운영하는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가 귀농귀촌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귀농귀촌지원센터.ⓒ경기타임스
사진)귀농귀촌지원센터.ⓒ경기타임스

광주시 곤지암읍에 위치한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는 도시민의 안정적인 경기도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운영 중이다. 현재 온·오프라인 상담, 귀농귀촌교육, 정착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상담 서비스는 귀농귀촌 설계, 적합 품목과 지역 탐색, 농지 구입, 지원 정책 안내, 농촌 일자리 등에 대한 전문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올 11월 30일 기준 상담 이용 건 수는 940건으로 지난해보다 300여 건 증가했다.

이용 방법도 전화, 방문, 카카오톡 채널 등 여러 가지다. 전화상담은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031-250-2781)로 연락하면 되고, 방문 상담은 경기도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 1층으로 방문하면 된다. 온라인 상담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를 검색해 1:1로 이용할 수 있다.

교육 지원 프로그램은 귀농귀촌대학, 농촌체험교육, 성공귀촌설계아카데미 등으로 귀농귀촌에 필요한 기본 소양과 지식을 배울 수 있으며, 매년 초에 수강생을 모집한다.

정착지원 프로그램은 ‘행복멘토·멘티’로 불리는 1:1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초보 귀농귀촌인과 전문 귀농귀촌인 간 연결을 통해 귀농귀촌에 필요한 궁금증과 지식·정보를 공유하고 초보 귀농귀촌인들이 보다 빠르게 농촌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돕는다.

프로그램별 이용에 관한 세부 사항은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 누리집(https://www.refarmgg.or.kr)을 확인하면 된다.

박영주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장은 “경기도는 수도권과 근접해 귀농귀촌에 좋은 조건이지만 많은 분들이 쉽게 농촌 생활을 생각하시다가 실패하시는 경우가 많다. 최소 1~2년 본인에게 적합한 지역과 품목을 선정해 철저하고 충분한 준비과정이 필요하며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가 이를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