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후 수원도시공사 사장, ‘생활 속 에너지 절약실천 챌린지’ 동참
상태바
이상후 수원도시공사 사장, ‘생활 속 에너지 절약실천 챌린지’ 동참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1.11.2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이상후 수원도시공사 사장이 29일 ‘생활 속 에너지 절약실천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사진)29일 이상후 수원도시공사 사장이 ‘냉온수기 OFF 환경 ON’ 글귀가 적힌 손팻말을  보이며 ‘생활 속 에너지 절약실천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수원도시공사)ⓒ경기타임스
사진)29일 이상후 수원도시공사 사장이 ‘냉온수기 OFF 환경 ON’ 글귀가 적힌 손팻말을 보이며 ‘생활 속 에너지 절약실천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수원도시공사)ⓒ경기타임스

캠페인은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 구매, 냉·온수기 대기전력 차단,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 우선 구매, 전자타이머 콘센트 사용 등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과 정부의 탄소 중립 정책에 적극 호응하기 위해 진행되는 캠페인이다.

‘생활 속 에너지 절약실천 챌린지’는 동참 메시지가 적힌 손팻말을 들고 사진 촬영한 후 사진과 메시지를 SNS에 게재한 뒤 챌린지를 이어갈 3명을 지목 하는 방식으로 참여한다.

염태영 수원시장의 지명을 받은 이상후 사장은 이날 오전 집무실에서 ‘냉온수기 OFF 환경 ON’ 글귀가 적힌 손팻말을 들고 캠페인에 나섰다.

이상후 사장은 “작은 실천이 큰 결실을 본다”라며 “전기 등 자원을 아끼는 만큼 더욱 가까워질 탄소중립 시대를 맞이하기 위해 개개인 모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사장은 다음 챌린지 주차로는 최찬용 용인도시공사, 허정문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 김선희 수원시정연구원장 등 3명을 지목했다.

한편 공사는 ‘생활 속 에너지 절약실천’을 위해 전 사업장에 설치된 정수기, 냉온수기 등 대기전력 기기에 전자타이머를 설치하는 등 탄소중립 실천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