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비대면 온라인 인문학 강좌...사랑과 예술 2 운영 및 참가자 모집
상태바
수원시립미술관 비대면 온라인 인문학 강좌...사랑과 예술 2 운영 및 참가자 모집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1.11.10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립미술관(관장 김진엽)은 미술 작품과 예술가의 삶을 조망하고 이를 통해 시대와 문화를 읽는 ‘비대면 온라인 인문학 강좌 <사랑과 예술2>’를 11월 24일(수)부터 운영한다. 

사진)사랑과예술2 포스터.ⓒ경기타임스
사진)사랑과예술2 포스터.ⓒ경기타임스

이번 사랑과 예술 2는 지난 2월 진행된 <사랑과 예술> 서양미술 편에 이어 동양미술 편으로 운영된다. 강좌는 일반인 60명을 대상으로 11월 24일(수)부터 매주 수요일 총 4회에 걸쳐 비대면 온라인 강좌로 진행된다. 동양 미술사에 담긴 미술 작품과 예술가의 삶을 주제로 이야기하고 동시대 미술을 살펴보는 현대 작가와의 만남으로 운영된다.

1, 2부는 조인수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이론과 교수가 <옛 그림의 사랑 이야기>란 주제로 중국과 일본의 미술 작품과 한국의 미술 작품에 나타나는 사랑의 내용에 대해 살펴본다. 3부는 서희정 성신여자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교수가 <한국 근대미술, 천재 화가의 사랑과 운명>을 주제로 근대 화가 이인성의 작품과 삶을 집중적으로 살펴본다. 마지막 4부는 서양화가 이순구와 함께 <무엇을 사랑하는가>를 주제로 그의 작품 세계에 관해 이야기한다. 

인문학 강좌 <사랑과 예술2>는 11월 11일(목)부터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http://suma.suwon.go.kr>;에서 선착순 60명 신청을 받는다.

수원시립미술관에서는 앞으로 일반인들도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인문학 기반의 강연을 통해 폭넓은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장할 예정이다. 

수원시립미술관 김진엽 관장은 이번 강좌에 대해 “대중들이 친근하게 생각하는 미술 작품 속 사랑과 예술에 대한 주제의 강좌를 통해 동양 미술사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