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21년 시민대상’수상자 선정
상태바
오산시 ‘2021년 시민대상’수상자 선정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1.08.05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9월 제33회 오산시민의 날 기념식을 앞두고 오산의 행복한 발전을 위해 노력한 자랑스런 시민 3명을 ‘2021년 시민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시민대상 지역사회발전 손희정씨.ⓒ경기타임스
시민대상 지역사회발전 손희정씨.ⓒ경기타임스

시는 지난 3일 오산시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지역사회발전 부문 손희정 씨 ▲경제안전 부문 조근호 씨 ▲문화체육 부문 김효순 씨를 선정했다.

시민대상 경제안전 조근호씨.ⓒ경기타임스
시민대상 경제안전 조근호씨.ⓒ경기타임스

지역사회발전 부문 수상자 손희정(여.47세)씨는 마을교육활동가로서 학교와 마을을 잇는 마을교육 공동체인 고현마을학교 모델을 오산전역으로 확산하고 오산의 지속 가능한 자치교육 토대를 마련함으로써 교육도시 오산의 위상을 드높이는 등 오산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민대상 문화체육 김효순씨.ⓒ경기타임스
시민대상 문화체육 김효순씨.ⓒ경기타임스

경제안전 부문 수상자 조근호(남.57)씨는 오산자율방재단 단장으로 재임하며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과 안전한국훈련에 참여하며,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방역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안전도시 오산을 구현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문화체육 부문 수상자 김효순(여.69세)씨는 한국사진작가협회오산지부의 지부장으로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해 오산지역발전에 기여했고, 특히 전국 규모의 오산 독산성 및 전국 산성사진 공모전을 개최하고 제39회 대한민국 사진대전에서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해 오산 문화시민의 긍지를 드높이고 오산의 문화예술 발전과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곽상욱 시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이웃과 오산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우리의 자랑스런 이웃이 수상자로 발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대상 수상자 시상식을 오는 9월 11일 ‘제33회 오산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