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보호종료아동‘첫 보금자리 응원 초록우산과 함께 네이버 해피빈 모금함 기부 캠페인 추진
상태바
GH, 보호종료아동‘첫 보금자리 응원 초록우산과 함께 네이버 해피빈 모금함 기부 캠페인 추진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07.2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GH(사장 이헌욱)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네이버 해피빈의 “보호종료아동의 꿈을 펼칠 첫 보금자리 응원” 모금함 기부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보호종료아동 배너.ⓒ경기타임스
사진)보호종료아동 배너.ⓒ경기타임스

보호종료아동은 현행기준 만18세가 되어 아동양육시설, 위탁가정, 청소년 쉼터 등의 보호시설을 퇴소하여 공식적으로 독립을 해야 하는 아동을 말하며 보호종료아동수는 매년 2500여명에서 2700여명에 이른다.

모급된 기부금은 보호종료아동의 주거안정을 위하여 보증금 지원사업(1인당 300만원 후원)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공사는 총 3,000만원을 기부했다.

이헌욱 GH사장은 “보호종료아동 자립시 가장 필요한 것은 안정된 주거환경이다”라며 “금번 기부캠페인을 통해 보호종료아동의 사회 첫 발걸음이 홀로서기가 아닌 함께 서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모금함 기부 캠페인은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보호종료아동에 관심있는 누구나 네이버 해피빈 또는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기부에 참여 할 수 있다.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79098)

한편 공사는 지난 4월부터 경기도와 함께 정부지원을 받지 못하는 보호종료아동을 대상으로 청년매입임대주택 26호, 전세임대주택 55호, 행복주택 22호 등 총 103호 우선지원 계획을 수립 후 보호종료아동의 주거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