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지속가능한 나의 일상을 공유해 상품?...지속가능한 도시 수원’홈페이지 오픈 이벤트
상태바
수원시, 지속가능한 나의 일상을 공유해 상품?...지속가능한 도시 수원’홈페이지 오픈 이벤트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1.06.04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지속가능한 나의 일상을 공유해 주세요!”

사진) 지속가능한 나의일상 이벤트 홍보물.ⓒ경기타임스
사진) 지속가능한 나의일상 이벤트 홍보물.ⓒ경기타임스

수원시가 7일부터 시민 대상으로 친환걍 교통수단 이용하기 등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홈페이지를 오픈 이벤트한다고 4일 밝혔다.

수원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은  홈페이지(www.suwon.go.kr/web/suwonsd/index.do) 게시판에 지속가능한 생활 실천을 다짐하는 글과 인증 사진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응모는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접속 ‘시민참여’에서 → 회원 로그인(비회원은 휴대폰·아이핀 인증) → 실천 서약하기 → 실천 인증하기이다.

실천 서약·인증 2가지 활동을 모두 수행한 시민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상품을 증정한다.

당첨 발표는 6월 말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혜택은 제로웨이스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1만 원 상당) 증정한다.

제로 웨이스트는 일상에서 사용하는 제품 등을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새롭게 디자인하는 것으로 생활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사회적 운동이다.

수원시 관내 제로웨이스트 매장은 ‘가치상점(권선구 세권로)’, ‘낯설여관204호(장안구 영화로)’, ‘이지구(권선구 금곡로)’ 등이다.

한편 시는 6월부터 12월까지 분리배출 실천하기, 텀블러·장바구니 사용하기, 저탄소·친환경 이동수단 이용하기 등 매월 주제를 정해 다양한 이벤트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 시민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 홈페이지를 홍보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교통수단 이용하기 등 다양한 활동 실천 독려를 위해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 홈페이지 오픈 이벤트를 운영,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