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고의 입지에 교통호재를 더한 아파트
-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뤄줄 수 있는 로또청약 인기
[경기타임스] 대방건설은 이달 29일,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대규모 주거복합단지 ‘동탄2신도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이하 ‘디에트르 퍼스티지’)’ 분양에 나선다.
'디에트르'는 대방건설의 아파트, 주상복합을 아우르는 신규 론칭 브랜드로 금년부터 김포마송, 파주운정, 화성동탄 등 전국 각지 약 20여개 현장을 분양 예정하고 있으며 화성동탄지역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동탄2신도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는 화성 동탄2 택지개발지구 업무복합2블럭에 위치하며 지하 6층, 지상 49층, 아파트 3개동, 오피스텔 1개동, 오피스1개동 총 5개동(상업시설포함)으로 구성된 대규모 주거복합단지이다. 아파트531세대 ▲84㎡A 184세대, ▲84㎡B 186세대, ▲102㎡A 81세대, ▲102㎡B 80세대, 오피스텔 323실(전용 75, 84㎡)로 구성된다.
동탄2신도시는 GTX-A노선 착공과 인덕원선, 트램 등의 굵직한 각종 교통 호재로 인해 2기 신도시 중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이고 지역중 하나다. 특히 동탄역 초역세권 마지막 부지의 대장주로 꼽히고 있는 ‘디에트르’는 동탄신도시 내 최중심인 동탄역과 현재 진행중인 경부고속도로 지하화사업이 완성되면 그 상부가 공원으로 조성되어 도보 역세권이 가능하여 최고의 입지에 이어지는 교통호재로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현재 운행 중인 동탄역 SRT 뿐만 아니라 GTX-A(2024년 예정), 인덕원선(2026년 예정), 트램(2027년 예정)을 이용할 수 있으며 경부고속도로와 제2순환고속도로 등 주변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는 여울공원과 오산천 생태 테마공원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며 있고 이케아, 코스트코, 한림대 성심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근 롯데백화점(예정), 이마트 트레이더스(예정) 등이 예정 되어있어 일상생활이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또한 커뮤니티 시설로는 입주민 건강에 도움을 주는 휘트니스 클럽, 스크린 골프연습장이 있으며, 목욕탕, 사우나실, 북 카페, 도서관, 작은 도서관 등을 갖췄다. 또한 맞춤식 테마 놀이터, 영·유아놀이 놀이공간, 야외운동기구로 조성된 웰니스 운동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를 보면 현대BS&C가 공급한 '동탄역 헤리엇'은 지난해 평균 149.46대 1, 최고 388.32대 1의 경쟁률로 마감된 바 있다. 앞서 2018년에 공급된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는 평균 106.8대 1의 청약경쟁률로 마감에 성공했다.
이런 시장 상황속에 ‘디에트르 퍼스티지’의 아파트는 전용면적 84A · 84B · 102A · 102B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타입이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하는 혁신적 평면 설계가 적용됐다. 실용적인 3Bay 평면 및 뛰어난 공간 활용성의 알파룸, 팬트리, 광폭거실, 우물형 천정고 등을 구성하여 주거편의와 개방감있는 설계를 통해 입주자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대방건설은 이번 ‘동탄2신도시 동탄역 디에트르’의 견본주택을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해 100% 사이버로 운영한다.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http://detre-d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이 단지의 사이버 견본주택에는 안내영상과 VR투어 서비스가 제공되며 평면과 옵션, 인테리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타입별 유니트의 모습도 실감나게 확인할 수 있다.
청약일정은 5월 10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화) 1순위, 12일(수) 2순위 청약 접수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5월 18일(화)이며, 정당계약은 5월 31일(월)~6월 3일(목)까지 나흘간 사전예약제를 통해 진행된다.
또한 새로운 대체 주거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은 아파트 분양 완료 후 6월중 공급될 예정이다. 주거형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트 대비 청약조건이 자유롭고 진입장벽이 낮아 아파트 청약 낙첨자들의 새로운 대안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