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코로나19 어려움 속 수원 예술인들에게 건네는 긴급처방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코로나19 어려움 속 수원 예술인들에게 건네는 긴급처방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4.2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예술 창작 및 기록, 시민맞춤형 거리공연, 연극 활동 지원 이어져

[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예술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신규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재단은 이번 사업으로 관내 전문, 아마추어 예술인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4개 분야)에 대해 총 2억 7천 만을 지원한다.

- 시민맞춤형 공연활동 지원 사업

2018 수원연극축제 프린지.ⓒ경기타임스
2018 수원연극축제 프린지.ⓒ경기타임스

‘시민맞춤형 공연활동 지원’<도시공감 버스킹>으로 시민의 밀접한 생활권 내에서 펼쳐지는 현장 공연 활동을 진행한다. 수원 내 민간 공연예술 단체 및 동호회 약 50팀을 선정하여 공연비 등을 지원한다. 내달부터 9월까지 관내 거리, 공원, 광장 및 아파트 단지 총 65개소에서 100여 건의 소규모 공연을 선보인다.

- 창작활동 기록지원 사업

거리로 나온 예술.ⓒ경기타임스
거리로 나온 예술.ⓒ경기타임스

‘창작활동 기록지원사업’<예술가의 다락>은 수원에서 활동하는 예술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창작활동의 과정을 기록한 인쇄물, 영상물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건당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하며, 사업의 유형・성격・규모 등을 고려하여 차등 지원한다.

- 수원 연극인 및 단체 지원 사업

‘수원연극주간’은 수원 연극인 및 단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오는 10월에 열릴 ‘2021 수원연극축제’와 연계하여 관내 공연장 및 야외 공간에서 공연을 펼칠 수 있는 지역 기반 연극인 및 단체를 공모한다. 각 공연 별 500만 원 내외로 지원할 예정이다.

- 창작준비금 지원 사업

베란다 1열.ⓒ경기타임스
베란다 1열.ⓒ경기타임스

‘창작준비금 지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예술가의 소소한 창작 실행 전 아이디어와 갖가지 리서치, 실험 등 계획을 공모하는 사업이다. 1인당 1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수원지역에서 활동하는 전문예술가이며, 예술인 활동증명 확인자를 우대한다.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것들이 멈춘 상황에서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도 좀처럼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있다. 사람들의 희망이 될 수 있는 예술 활동이 이러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끊이지 않고 이어질 수 있는 단초를 제공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이번 지원사업을 마련했다”고 사업 취지를 말했다. 더불어 “수원시에서 활동하는 많은 예술가 및 단체들이 이러한 다양한 지원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업별 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www.sw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문화예술부 예술창작팀(031-290-3532/3534/3535)

문화도시센터 시민문화팀(031-290-354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