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1회 홍재공직대상" 경제정책국 홍석근, 복지여성국 김서영, 도시창조국 최숭근 주무관 첫번째 수장자 선정
상태바
수원시 "제1회 홍재공직대상" 경제정책국 홍석근, 복지여성국 김서영, 도시창조국 최숭근 주무관 첫번째 수장자 선정
  • 홍재언론인협회 공동취재
  • 승인 2012.12.2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민대상 행정서비스 제공 휴먼시티 수원건설 기여한 공로 인정
수원시 "제1회 홍재공직대상" 경제정책국 홍석근, 복지여성국 김서영, 도시창조국 최숭근 주무관 첫번째 수장자 선정자와 홍재언런인협회 회원..이재준 제2 부시장,한상담 국장, 김시완 국장, 최희순 국장, 홍성관 국장,김창범 과장, 이영춘 과장, 신동은 과장 등이 축하해주고 있다. 홍재언론인 공동취재ⓒ경기타임스

제1회 홍재공직대상에 수원시 김서영.홍석근.최숭근 주무관 선정

수원을 중심으로 한 지역 언론사 국장들의 모임인 홍재언론인협회(회장 이민우)는  26일 오전 10시 수원시청 별관 2층 영상회의실에서 제1회 홍직공직대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수원시민들을 위한 사람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에 힘쓴 공직자들을 격려하고 기억하기 위한 홍재공직대상의 첫번째 수상자로는 수원시 김서영, 최숭근, 홍석근 주무관이 선정됐다.
 


한상담 경제정책국장, 김창범 회계과장, 김성영 주무관이 공직대상 시상식이 끝난후 기ㅕㅁ촬영을 하고 있다.ⓒ경기타임스
김홍석근 수원시 경제정책국 회계과 주무관, 김서영 수원시 복지여성국 사회복지과 주무관, 최숭근 도시창조국 공영개발과 주무관 등은 각자의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근무자세로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 휴먼시티 수원 건설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최희순 복지영성국장과 김서영 주무관, 이영춘 사회복지과장ⓒ경기타임스

김서영 주무관은 수상 소감에서 "사회복지 담당공무원으로 21년간 근무하면서 이런 뜻깊은 상을 받게 돼 감사드린다"며 "지금 저소득층의 자립을 돕는 일을 하고 있는데 상을 받은 만큼 더욱 봉사하는 자세로 일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완 도시창조국 국장과 직원들 ⓒ경기타임스

최숭근 주무관은 "다른 직원들보다 더 열심히 한다고 생각해 보지 못했는데 어떻게 하다 보니 이런 상을 받게 돼 다른 분들께 송구스럽다"며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더욱 노력하는 자세로 업무를 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홍석근 주무관은 "항상 부족하다고 느꼈는데 이런 과한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 상은 부족하지만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남은 공직생활을 시민의 공복으로서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재준 수원시 제2부시장과 각 국 국장들을 비롯, 수원시 공무원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 부시장은 축하말에서 "언론이란 공직자들에게 질책과 함께 격려도 줄 수 있어야 한다"며 "홍재언론인협회에서 공직대상을 제정해 이렇게 격려를 해 준 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 이 부시장은 "수상자들을 보니 정말 열심히 한 사람들을 뽑은 것 같아 검증과정이 제대로 됐다는 생각이 든다"며 "공직대상이 이후 계속돼 수원시 공무원상을 바꾸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민우 홍재언론인협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홍직공직대상은 진정으로 수원시민들을 위해 봉사한 공직자를 기억하고 축하하고자 만들게 됐다"며 "그런 이유로 수상자도 실무주무관들을 대상으로 업무추진력과 공로 등을 평가해 선정하게 됐다"고 상의 취지를 설명했다.

수원화성을 건설한 정조대왕의 호를 딴 홍재언론인협회는 수원을 중심으로 활동 중인 인터넷신문, 방송, 주간신문이 회원사로 현재 경기중앙신문, 경기타임스, 경기eTV뉴스, 경인투데이, 뉴스퀵, 뉴스피크, 물향기신문, 수원시민신문 등 8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