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환경사업소, 함께하는 체험환경 과학교실 운영
상태바
수원시 환경사업소, 함께하는 체험환경 과학교실 운영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12.0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환경사업소가 12월에서 2013년 1월 겨울방학기간 중 ‘함께하는 체험환경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방학기간 중 초․중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하수처리장 생물반응조의 각종 신기한 미생물을 직접 관찰해 하수처리원리를 공부하고 재미있는 수질 검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주요 학습내용은 환경사업소의 현황설명과 함께 ▲생물반응조의 각종 미생물 탐험을 통한 하수처리 원리 이해, ▲부유물질(SS), 용존산소(DO) 실험 체험, ▲천연재료를 이용한 천연비누 만들기, ▲하수처리시설 견학 및 현장체험 학습 등이다.

이번 과학교실은 겨울방학 기간동안 12월 마지막주 목요일부터 2013년 1월말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2시부터 4시간, 한 회에 2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6회에 걸쳐 환경사업소의 홍보관과 실험실에서 진행된다.

1회당 20명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신청서를 이메일(min6689@korea.kr)이나 FAX(228-3737)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수원시청 홈페이지(www.suwon.go.kr)의 수원소식-행사 란이나 화성사업소 홈페이지(env.suwon.ne.kr)의 공지사항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번 교실은 환경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초․중등학생들에게 다양한 기자재를 이용한 실험실습과 체험교육으로 환경과학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유발하고, 환경기초시설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하며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환경실천의식을 고취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환경사업소 수질분석팀(228-428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