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추문 검사 긴급체포, 대검 "성관계 '뇌물수수 혐의' 적용"
상태바
성추문 검사 긴급체포, 대검 "성관계 '뇌물수수 혐의' 적용"
  • 신정윤 기자
  • 승인 2012.11.25 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이 조사하던 40대 여성 피의자와 성관계를 가진 혐의를 받고 있는 30대 검사가 검찰에 긴급체포 됐다.

대검찰청 감사본부는 24일 오전 전모(30)검사를 소환해 조사를 벌이다 피의자와 성관계를 가진 사실을 확인하고 이를 뇌물수수 혐의로 적용하고 긴급체포 했다.

로스쿨 출신인 전씨는 서울동부지검에서 수습실무로 파견 근무를 하던 지난 10일 자신이 맡은 절도 사건의 피의자 A(43)씨를 사무실로 불러 조사하는 과정에서 유사 성관계를 가지는 등 검찰청사 안팎에서 부적절한 성관계를 맺은 혐의(뇌물수수)를 받고 있다.

하지만 피의자 A씨측 변호사는 검사실에서도 유사성행위 뿐만 아니라 성관계를 가졌고 12일 승용차안에서 재차 유사성행위를 가지다 모텔로 가서 성관계를 가졌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검 감찰본부는 전 검사를 상대로 부적절한 성관계를 맺게 된 경위와 대가성 여부 등 관련 의혹에 대해 강도높은 조사를 벌였다.

전 검사는 A씨와의 성관계 혐의는 인정했지만 대가성은 없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대검 감찰본부는 A씨 변호사가 제출한 검사실과 모텔에서 녹음한 녹취 파일을 분석해, 전 검사가 성관계를 하면서 수사 편의 등의 대가를 제시한 것으로 파악하고 전 검사가 A씨로부터 직무와 관련해 향응을 제공받았다고 보고 뇌물수수 혐의를 적용했다.

대검은 성관계 과정에서 강압성이 있었는지 확인되면 성폭행 혐의도 추가해 이르면 25일 구속영장을 청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