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현지방문 실시
상태바
경기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현지방문 실시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2.09.1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현지방문ⓒ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조양민)는 8월 28에 제출된 「2012년도 제6차․제7차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에 대해서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집행부로부터 의원 개인별으로 설명을 보고 받았다.  

9월7일 공유재산관계획 변경안인 “지방행정연수원 매입”과 “파주 평화누리 현물출자”건에 대하여 현지방문지에서 설명을 다시 듣고 매입과 현물출자의 타당성 등 심도있게 현지 확인을 했다. 

이날 현지방문은 업무보고 및 도정 현안 등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파주 평화누리 현물출자” 건은 임진각 일원의 역사성과 DMZ이 지닌 생태적 가치를 최대로 활용하여 경기북부지역 대표 관광지로 조성 육성하고자 평화누리와 주변지역의 부지 및 시설물을 경기관광공사에 현물출자 하고 출자한 재산가액에 해당하는 경기관광공사 주식을 취득하고자 하는 것이다.

“행정안전부 지방행정연수원 매입건”은 2013년 8월 전북 완주군으로 지방행정연수원이 이전됨에 따라 부지 및 건물 등을 경기도가 매입하여 교육 및 연구, 문화콘텐츠 등의 산하기관을 집적화하여 종합적인 에듀타운으로 육성하려는 것이다. 

이필구 행정자치위원회 간사는 “파주 평화누리 현물출자와 지방행정연수원 구입건에 대하여는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과 지방재정 여건 등 감안하여 신중한 접근을 하여야 될 것으로 본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